안드로이드 시뮬레이터가 많이 느린데


얘는 진짜 빠릅니다. 디버깅할때 많은 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장점 - 


렌더링을 virtual machine 의 비디오 메모리로 하지 않고 PC의 것을 사용하기 때문에 부드럽습니다.


해상도를 마음대로 조절 가능합니다.




단점 - 


deviceid가 어떻게 나올지 잘 모르겠습니다


OpenGL을 사용할때 가끔 해상도가 깨져서 이상하게 나올 수 도 있습니다.





준비물 - 


1. virtualbox https://www.virtualbox.org/ )


2. 안드로이드 이미지


3. AndroVMPlayer


2번과 3번은 http://androvm.org/blog/ 에 가셔서 Download 페이지에 있는 이미지를 받으시면 됩니다.


2번은 vbox86tp version with gapps & houdini & flash 


3번은 AndroVMplayer archives - (OS별로 맞는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설치방법 - 


1. virtualbox 를 설치합니다.


2. 2번파일을 실행합니다. 확장자가 ova 입니다.


3. 생성된 가상머신을 오른쪽 클릭하여 옵션 - 네트워크 에서 호스트 전용 어댑터로 변경하고 저장합니다.


4. 가상머신을 실행합니다.


5. 안드로이드 초기설정화면이 나옵니다. 아직 pc의 gpu를 사용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많이 느립니다. 일단 어거지로 설정을 끝내고 인터넷 연결을 확인합니다.


잘 되면 성공, 그렇지 않으면 위의 네트워크 설정을 호스트 전용 어댑터가 아닌 브릿지 어댑터로 변경하고 다시 확인합니다.


6. 실행된 안드로이드 가상머신의 앱을 보면 AndroVM Config 란 앱이 있습니다. 이것을 실행하여 Hardware OpenGL 체크하고 저장합니다.


7. 실행된 가상머신을 종료합니다.


8. 3번파일을 실행합니다. 


9. Manual resolution 에서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어떤 해상도이냐에 따라 타블렛UI 또는 일반UI가 나옵니다.


10. Virtual Machine to start 에서 아까 만든 가상머신의 이름을 선택합니다. 디폴트는 androVM_vbox86tp_4.1.1~~로 시작합니다.


11. Settings 로 들어가서 VM starts 를 In a GUI 로 바꿉니다.


12. Run 을 누릅니다. 앞으로 안드로이드 가상머신은 virtualbox를 통한것이 아닌 3번 파일을 통해 실행합니다.


끝!



안드로이드 개발시 디버깅을 원할때는 adb connect [가상머신 창에 씌여있는 IP]:5555 를 하시면 기존 에뮬레이터처럼 사용 가능합니다.

Posted by Yria

댓글을 달아 주세요